명상 Meditation

나 자신을 아끼는 방법 / #셀프러브 8가지

진저앤프레디 2020. 8. 5. 13:28
728x90
반응형

나 자신을 아끼는 방법 / #셀프러브 8가지

 

건강한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공감 능력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자기공감 이란 정확히 무엇인가?

자기공감은

고통받고 있는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처럼,

자신을 대하는 것.

특히 인간은 스트레스가 많을 때 자신에게 더 엄격해지고,

친절하지가 못한 것 같다.

1. 자연을 느낄 것.

물론 지금 자연을 온전하고 안전하게 느끼기는 힘들다. 상황이 이러니까.

하지만 그냥 자연의 소리를 감상하거나 풍경 사진만 보더라도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현저히 낮춰준다는

과학적 연구결과는 너무나도 많으니,

믿어 의심치 말자.

요즘 나는 방치타임이라는 앱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서 포인트도 쌓이는 것은 물론,

여러가지 자연의 소리를 제공해주어 집중이 잘되도록 도와줌.

2. 시간을 들여서, 아무것도 하지 말기.

한꺼번에 너무 많은 걸 하려고 하지도 말고,

뭘 자꾸 하려고 하지도 말고,

자꾸 뭐 안하면 불안해하지도 말고,

정말 그냥 아무것도 안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잠시 멈추는 것은 항상 좋은 방법임.

너무 항상 생산적이어야할 필요는 없지 암.

현대인은 항상 생산성이라는 압박감을 가지고 있어서

스트레스가 더 많은지도 모른다.

이런 압박감을 떨쳐내기 위해 시간을 들여서,

아무것도 하지 말아보자.

3. 체중 감량을 위해서 운동하지 말기.

체중이 늘었다고 살찐 것은 절대 아니며,

체중계를 보고 살면 내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

내가 즐길 수 있는 운동을 하고,

건강하게 잘 먹고

이게 가장 베스트.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살을 빼고,

칼로리를 줄여서 먹어야 하고,

등등의 #스트레스 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건 정말 내 정신건강 에는 좋지 않다.

운동을 왜하는가.

내가 건강해지려고 하는게 운동인데.

4. 뉴스 및 소셜미디어 사용시간 줄이기.

인간은 ‘불확실성’을 느낄 때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을 유발한다고 한다.

그러니 우리는 이 코티솔이 못나오도록 컨트롤을 해야 하는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각종 뉴스 등등은

우리에게 알지 못하는 #불확실성 이라는 감정을 심어준다고 한다.

그러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폰을 확인하는 것보다

스트레칭으로 아침을 시작하는게

나를 위한 셀프러브의 시작.

5. 요리하기.

내가 먹을걸 내가 요리하는건 더 많은 즐거움을 뇌에게 전달한다고 한다.

게다가 돈도 덜쓰게 되면 일석이조.

내가 항상 만들어보고 싶었던 복잡한 요리를

이번 기회에 한번 시도해보기.

6. 명상 + 숨쉬는 연습하기.

내가 숨쉬는 것을 인식해 본 적이 얼마나 있는가.

명상할 때 #호흡 이 좋은 이유는,

나의 그날 마인드에 굉장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명상 중 호흡은 내 몸에 산소를 가득 채우는 느낌,

긴장을 완전히 푸는 느낌을 전달해

하루를 정말 상쾌하게 시작하게 도와준다.

7.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기.

지금 내가,

‘나는 너무 완벽해,

지금 내 모습은 완벽히 이상적인 나야’

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명이나 있을까?

완벽하지 않아도 당연히 우리네 인생은 매우 괜찮고,

괜찮을 것이니 안심해도 된다.

판단이나, 수치심 이런거 다 던져버리고,

진정으로 나 자신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자.

8. 매일 감사일기 쓰기.

#감사일기 는 이제 아마 다들 들어보지 않았을까.

나는 #오프라윈프리 팟캐스트를 통해 알게되었고

시작한지 약 2년정도 된 거 같다.

이건 정말 좋다.

내가 매일 뭘했는지 돌아볼 수가 있고,

내가 어떤 즐거움을 느꼈는지,

이때 내가 느낀 감정은 무엇인지를 돌아보고

무한히 감사할 수가 있으니까.

하루하루를 짜증에서 감사로 바꾸면,

그 앞에 일어날 일들은 더욱 긍정적인 것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 끝 -

출처: MYFITNESSPAL

https://blog.myfitnesspal.com/small-ways-to-be-kind-to-yourself-right-now/?utm_source=mfp&utm_medium=email&utm_campaign=MFP_DAILY_3_20200526_SLA&utm_content=hero

 

#요기, #요가, #요가마이라이프, #헬씨, #데일리, #workout, #yoga, #yogi, #명상, #메디테이션, #젠, #요가라이프, #헬씨라이프, #나마스테, #마인풀네스, #yogalife, #healthy, #daily, #diet, #meditation, #meditate, #namaste, #zen, #mindfulness, #다이어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