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씨푸드 레시피

우리가 봄을 올바르게 맞이하는 자세: 잠시 늘어진 마음을 다잡는 식단관리 방법 5가지.​

진저앤프레디 2022. 4. 18. 09:11
728x90
반응형

 

진저앤프레디:

우리가 봄을 올바르게 맞이하는 자세:

잠시 늘어진 마음을 다잡는 식단관리 방법 5가지.

봄의 기운. 봄이 오고 있네요

호호호호

날씨가 벌써 따뜻하지 않나요?

요즘은 햇빛만 보아도 행복하네요.

이런게 행복인가봐요

그렇죠?

.

.

.

추우면요,

내 몸은 "추움" 을 견디기 위해

따뜻하면서 위로가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연구에 따르면,.

가을과 겨울에

인간은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하는군요.


물론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

.

.

밖이 춥고 어둡고 그러면 우리는

소파의 아늑함 안에서

스마트폰으로 음식을 배달하고만

싶은 유혹을 느껴버리잖아요.

=> 겨울이라는 몇달간의 방탕한 식사의 연속.

.

.

.

자 그렇다면 이 행복한 봄을 맞이하기 위하여,

내 식단을 원래대로(?)

건강하게 되돌리기 위한 5가지 TIP!

1. 지금 시작.

긍적적인 변화를 위해

"현재" 만큼 좋은 시간은 없어요.

봄의 첫날(?) 을 기다린다거나,

여름 휴가를 위하여 한 달전의 다이어트 같은

그런 완벽한 타이밍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말씀.

때를 기다리기 보다는 항상

지/금/바/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빨리 시작할수록 결과물은 빨리 받아볼 수 있겠죠.

2. 식사 플랜을 미리 세우기.

저녁 7시에 뭔가 출출하네요.

그리고 딱히 저녁 약속도 잡혀 있지 않네요..

.

.

.

보통 이런 상황에는 항상

내 의도와는 어긋나는 일이 벌어지죠.

이럴 때 미리미리 내가 뭘 먹을지를 계획해 놓으면

#배고픔 으로 인한 말도 안되는 결정을 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요일이나 시간 날때마다

매일 매일의 식사 준비를 해놓으면

매일 밤 배달을 할까말까 고민할 필요도 없어지죠.

건강한 결정은!

냉장고가 가득차있고,

계획이 있을 때 항상 가능하다는 것!

3 무조건 컷팅하려 하지말고 "대체" 를 해봅시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칼로리가 높다고 무조건 안먹으려고 한다?!

.

.

.

이건 완벽한 실패로 가는 지름길.

인간이 그래요..

이거 못먹으면 더 먹고 싶고 그런다구요....

피자를 먹고 싶다면,

피자를 드세요.

그대신!

.

.

.

사이드 디쉬인 치킨 윙같은거 말고

샐러드와 페어링 하세요.

샐러드는 정말 배를 많이 부르게 하는 식사에요.

배를 야채로 채우면 그만큼 고칼로리 피자를 "덜" 먹을 수 있겠죠.

4. 내가 먹은 음식을 기록해요.

내가

하루에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건 정말 중요해요.

내가 어떻게 바뀌어야 할지

#빅데이터 를 제공해 주거든요.

내가 먹은 음식을 아는자,

가장 책임감 있는 자.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자.

5.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친구나 파트너의 도움은 항상

모든 것을 쉽게 해준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비슷한 변화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과 함께한다면 더 좋죠.

격려의 메세지, 레시피 공유, 함께 장보기 등등.

누군가와 함께하면 더 쉬워질수도요!

결론:

겨울 동안 몸 편안한 음식을 즐기는 것은 완벽히 정상입니다.

그러니 몇달동안 고칼로리를 즐긴걸로 자책하지 마세요.

하지만 이제 제자리로 돌아가 내 건강을 챙길 시간임도 잊지 말구요.

끝.

출처: MyFitnessPal.

https://blog.myfitnesspal.com/ways-to-reset-your-diet-this-spring/

 

728x90
반응형